15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세빛섬은 한강 반포대교 남단에 있는 인공섬이나 수상 컨벤션 시설인 세빛둥둥섬이 새단장 한 곳이다.

세 개의 빛나는 섬이라는 뜻의 세빛섬은 총 연면적 9995규모이며 컨벤션센터, 카페 등이 있는 가빛섬, 레스토랑이 있는 채빛섬, 수상 레저시설이 들어올 솔빛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섬 중 가장 큰 가빛섬은 콘퍼런스, 패션쇼, 결혼식이 열리는 700석 규모의 수상 컨벤션센터로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꾸며져 있다.
 
채빛섬은 한강을 보며 공연과 식사가 가능한 공간으로 17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솔빛섬은 전시공간과 수상레포츠 지원시설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계 시설인 미디어아트갤러리 예빛섬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발표 공간과 전시장, 발표회장, 공연장 등으로 쓰인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5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예빛섬에서 한강의 새로운 문화, 세빛섬이 열어갑니다를 슬로건으로 개막식을 한다.
 
개장식에는 박원순 시장과 운영사 효성의 이상운 부회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세빛섬 전면 개장을 맞아 솔빛섬에서는 1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고진감래, 한강의 어제와 오늘사진전과 세빛섬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
 
채빛섬에서는 이달 말까지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는 착한 소비 장터가 열린다. 장터에서는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뛰는 추신수 선수가 사인한 야구배트,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금메달리스트 손연재 선수가 사인한 볼과 리본, 곤봉 등이 판매된다.
 
지난 2007년 시민의 아이디어로 건설된 세빛섬은 20119월 준공됐지만, 운영사 선정 문제로 출입이 통제됐다가 작년 9월 시와 세빛섬 최대 출자자인 효성이 운영 정상화에 합의하면서 개장 준비에 들어갔다.
 
세빛섬은 효성 계열사인 플로섬 주관으로 20년간 운영된 뒤 서울시에 기부채납된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