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중소기업 현장 방문 CEO간담회 개최

김주하 NH농협은행장의 스킨십 경영이 화제다.
9일 김 은행장은 경기지역 소재 기업 CEO 31명을 수원 아이티컨벤션으로 초청하여 오찬 간담회를 진행과 함께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펼쳤다.
간담회 후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평판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제조기업「참엔지니어링」(대표 한인수)을 방문해 관계자와 함께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기업현황을 파악하고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 은행장은 “기업의 고충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 은행장 취임 이후 활발한 기업지원 활동을 펼쳐온 농협은행은 기업들의 호평을 받으며 약 6개월의 짧은 기간에 기업여신이 51조 4천억원으로 늘렸다. 이는 전년 말대비 약 2조원이 성장했다.
이와 같은 성장의 배경에는 기술경쟁력 보유 중소기업을 위한 『NH기술형창업중소기업대출』, 『중소기업동반성장론』등 전용대출상품 마련과 중소기업청과의 포괄적 업무협약을 통한 자금지원 등이 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약을 통한 저리의 중소기업자금 지원, 대기업 협력업체인 중소기업을 위한 상생펀드 운영, 신보·기보 및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출연 등 각종 중소기업 우대서비스 제공과 같은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