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대표이사 서종욱)이 오만에서 12억3500만 달러(약 1조3300억원) 규모의 초대형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지난 18일(현지시각) 오만 수전력청(OPWP:Oman Power & Water Procurement Company)이 발주한 12억3500만 달러 규모의 수르 민자 복합화력 발전소 건설 공사(Sur IPP Project)의 시공사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고 19일 밝혔다.

수르 복합화력 발전소 건설 공사(Sur IPP Project)는 오만의 수도 무스카트(Muskat)에서 동남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수르 지역에 2000MW(메가와트) 규모의 복합화력 발전소를 건설하는 공사다.

대우건설은 마루베니 컨소시엄의 EPC 파트너로서 사업에 참여하여 설계, 구매, 시공(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을 단독으로 일괄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대우건설은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총 18개 프로젝트, 50억 달러가 넘는 해외발전소 공사를 수주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모로코 조르프 라스파 석탄화력 발전소, UAE 슈웨이핫 S3 복합화력 발전소 등 700MW급 이상의 대형 발전소를 수주했다.

금년 들어서만도 2월 UAE 슈웨이핫 S3 복합화력 발전소(6억5000만 달러)의 수주에 이어 이번 수르 복합화력 발전소를 연이어 수주했다.

중동지역 복합화력발전시장에서만 18억8000만 달러의 수주실적을 올리며 세계 복합화력발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복합화력발전소 분야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반면, 석유화학분야처럼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 수익성이 월등하다는 것이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중동 지역은 꾸준한 유입인구의 증가와 유가 상승으로 인한 발전플랜트 시장 확대가 예상되어 향후 지속적인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공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